IT

[SEO 검색엔진 최적화] 리디렉션/404 에러/캐노니컬 태그

breeghty 2023. 3. 6. 10:53

웹사이트 내 링크깨짐 현상이 발생하여도 페이지 랭크 점수에 아무 영향이 없도록 해야한다. 사용자가 다른 URL을 통해 사이트에 들어오는 경우 선호 도메인을 설정해 SEO 점수를 한곳으로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301 리디렉션: 도메인이나 url을 영구적으로 변경할 때 사용. 검색엔진이 새로운 도메인을 색인에 저장하여 이전 URL은 없어진다.

302 리디렉션: 일시적 이전. 페이지나 사이트를 일시적으로 옮길 때 사용한다. 일시적으로 이전하는 것이므로 구글은 이전 url을 지우지 않고 그대로 남겨둔다.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 url=https://kangdanne.tistory.com?post=10101010 "/>
//0초만에 변경된 url로 이동함

404에러

SEO 측면에서 404 에러 페이지를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 검색엔진의 사이트 신뢰도가 달라진다. 페이지 파일이 없거나 링크가 깨진 상황이라면 404 페이지를 설정하여 방문자가 사이트의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캐노니컬 태그

rel='canonical' 속성을 가진 태그를 의미한다. HTML에 캐노니컬 태그를 지정하면 검색엔진 크롤러에 선호 URL이 무엇인지 명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 태그는 현재 웹페이지의 대표 URL 주소를 검색엔진에 알려준다. (URL 표준화)

<link rel="canonical" href="https://www.example.com">